[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올해 1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외형 성장과 내실 강화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KFC는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12.7억원으로 분기 영업이익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684억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7.8% 증가한 수치다. 또한, 기업의 영업으로부터 발생하는 이익 측정 지표인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또한 2023년 동기간 대비 13.2억원 늘었다. KFC 대표 메뉴를 활용한 특별 구성 상품 제공, 40주년 기념 다채로운 프로모션 운영 등 고객 경험 및 혜택 강화 행보가 실적 개선에 큰 역할을 한 것. 특히, 징거슈퍼박스, 통다리슈퍼박스 등 자사 인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박스’가 큰 인기를 끌며 신규, 충성 고객 확보 및 매출을 견인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올해, 가맹사업 본격화, 한국 특화 메뉴 출시 등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시장 상황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전략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과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렛 더 썸머 파티(Let the SUMMER PARTY)’를 주제로, 수박, 패션후르츠, 청포도 등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싱그러운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수박 그라니따’, ‘트로피칼 패션 그라니따’ 등 그라니따 2종과 ‘청포도 민트 빅 리프레셔’, ‘애플 블랙 빅 리프레셔’ 등 리프레셔 2종이다. 파스쿠찌의 그라니따는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에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를 곁들어 풍부한 맛과 시원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 ‘수박 그라니따’는 2020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여름 재출시 하는 인기 메뉴로, 마시는 순간 수박을 통째로 먹는 듯한 시원함과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부드럽고 쫀득한 젤라또와 함께 섞어 먹을 수 있어 과일의 원물을 그대로 즐기거나 색다른 디저트 형태로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 달콤하고 상큼한 트로피칼 패션후르츠 베이스에 화이트 펄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강조한 ‘트로피칼 패션 그라니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음료 위에 올라간 새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4'의 후원사로 참여한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봄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로 15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올림픽공원 잔디마당과 수변무대, 핸드볼 경기장에서 10CM, 김성규, 옥상달빛, 적재 등 유명 가수와 밴드가 출연해 봄 소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축제 기간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크러시 맥주 부스와 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로제청하 스파클링 부스를 준비했다. 크러시 부스는 빙산 이미지와 라이트 블루톤으로 꾸며 보다 시원하고 청량함을 표현했으며, 로제청하 스파클링 부스는 분홍색과 풍성한 꽃을 활용해 봄 분위기를 한껏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축제를 보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빙산 이미지로 꾸민 크러시 부스를 준비했다”라며 “뿐만 아니라 봄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로제청하 스파클링도 부스 운영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으로 다양한 도전과 실험에 앞장서고 있는 양조장들의 판로를 지원한다. 홈술닷컴 ‘이달의 양조장’ 캠페인은 올해 2월 뉴룩(경기도 화성시)을 시작으로 3월 빛올양조(경상남도 함안군), 4월 배다리도가(경기도 고양시) 등 전국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양조장을 소개해왔다. 홈술닷컴은 5월 ‘이달의 양조장’으로 ‘너드브루어리’를 선정했다. ‘너드브루어리’는 경상북도 상주 지역의 대표 양조장이었던 상주주조주식회사(1928~1985)의 역사성을 이어받은 프로젝트 브루어리다. 현재 상주 청년들이 상주의 다양한 농산물과 자원을 활용해 사라진 상주의 옛 술들을 복원하고, 현대화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우리술 체험공간 운영, 우리술 콘텐츠 및 신제품 개발 등 청년층 특유의 창의성으로 지역과 상생하고 있다. 홈술닷컴은 ‘너디호프(700ml, 알코올 5%)’, ‘너디킥(700ml, 알코올 4%)’, ‘너디펀치(700ml, 알코올 5%)’ 등 너드브루어리의 탁주 제품 3종을 선보인다. 3종 모두 인공감미료 없이 상주산 찹쌀로 빚은 막걸리다. 특히, 너디호프는 생바질의 깊고 진한 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두 번째 이야기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두 번째 굿즈 ‘핸드타월 3종’을 선보인다. 던킨이 준비한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핸드타월 3종’은 영화 속 인기 캐릭터 ‘기쁨’, ‘슬픔’, ‘버럭’이를 테마로 해 디자인했다. 각각의 캐릭터가 가진 시그니처 표정을 테마로 해 귀여움을 더했으며, 밝고 화사한 색상으로 구성했다. 던킨은 두 번째 협업 굿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부터 16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26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 900원에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핸드타월 3종’을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7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3500원에 해당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말부터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신제품과 굿즈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 5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보인 도넛 4종과 먼치킨 3종은 물론, 이달 초에 출시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쇼핑의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3조5133억, 영업이익 114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6.1% 증가한 729억원으로 집계됐다. 주목할만한 점은 마트와 수퍼의 매출이 각각 4.7%, 4.4% 늘었다. 마트와 슈퍼의 통합 작업에 따른 매출총이익률 개선, 판관비율 감소 등의 효과가 이어지며 영업이익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롯데마트의 1분기 매출은 1조4825억원, 슈퍼는 32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0.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마트 432억원, 슈퍼가 120억원으로 각각 35.3%, 42.2% 늘었다. 백화점의 1분기 매출은 81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9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7% 줄었다. 특히, 지난해 말 식품관을 새롭게 오픈한 인천점과 수원점, 펜데믹 이전의 수준으로 외국인 매출이 견인하고 있는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점포가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커머스 매출은 2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지만, 영업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일상 속 플라스틱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5를 시작한다. ‘원더플 캠페인’은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매 시즌 플라스틱의 올바른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하는 즐거운 캠페인 미션과 자원순환에 걸맞은 특별한 리워드를 제공함으로써 2020년 첫 론칭 이후 약 1만 4천여 명의 소비자들과 함께 약 77.6톤의 플라스틱을 수거했다. 다 마신 투명 음료 페트병이 일회성으로 사용되지 않고 ‘보틀투보틀’ 방식으로 계속해서 순환되려면 고품질 원료인 투명 음료 페트병이 생활 폐기물로 폐기되지 않도록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원더플 캠페인은 세계적으로 주류화되고 있는 ‘보틀투보틀’에 대한 국내 인식을 확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재미있는 미션을 통해 다 마신 음료 페트병을 △비우고 △헹구고 △라벨을 제거한 후 △압축하는 페트병 분리배출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5는 3회차에 걸쳐 총 270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삼립이 지난 7일 시화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와 ‘안전일터 조성 및 일.생활 균형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PC삼립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일터 조성,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 간 협력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와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SPC삼립은 시화공장에서 생산하는 일부 제품에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기 관련 문구를 표기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한다. SPC삼립 관계자는 “철저한 안전관리로 무재해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관계당국과 지속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작년에 이어 취약계층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실시하고 대상 기관을 모집한다. ‘The 안전한 행복 사업’은 아동과 장애인들이 이용 · 생활하는 열악한 노후 시설의 개보수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이다. 아동복지시설의 안전한 환경 구축을 위한 ‘The 안전한 행복꿈터’와 장애인제과제빵작업장 안전 설비를 지원하는 ‘The 안전한 행복일터’ 두 부문으로 나눠 총 3억을 지원한다. ‘The 안전한 행복꿈터’ 사업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는 노후 시설물 전반, 소방시설, 위생시설 등의 개보수를 지원받으며, ‘The 안전한 행복일터’ 사업에 선정된 장애인제과제빵작업장은 노후기기 교체, 방호장치 설치, 안전설비 점검 및 공사 등을 지원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사)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9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등 단계별 선발 절차를 거쳐 분야별 10곳으로 총 20곳을 선정한다. SPC 사회공헌 담당자는 “어린이들과 장애인근로자들이 더 안전하고 깨끗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환경성적표지 인증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아이시스8.0’,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음료 7종의 제품에 대해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저탄소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 고시에 적합한 제품으로,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인증 및 지침을 관리하고 있다. ‘저탄소제품 인증’의 취득은 동종 제품군 대비 탄소 배출량이 낮은 경우, 또는 직전 환경성적표지 대비 탄소배출량이 3.3% 이상을 감축한 경우에 획득 가능하며, 이번에 인증 받은 음료 7종은 제품의 제조 전 단계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탄소배출량이 동종 제품 대비 낮아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가능성의 일환으로 당사 제품의 저탄소제품 인증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저탄소제품 인증 제품 확대와 함께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3년 ‘칠성사이다 1.5L’와 ‘롯데 옥수수수염차’ 등 4종에 대해 ‘저탄소제품’을 인증 받은 바